에어팟 유닛 한쪽 페어링 문제 :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반응형
250x250
    728x90
    반응형

     

    에어팟 유닛을 잃어버리다

     

    에어팟 프로를 사용중이다. 

    그러던 어느날, 오른쪽 유닛이 쏙 하고 빠지더니 바닥에 굴러서 어딘가로 사라져 버린 것이 아닌가! 

    아아...음악과 너튜브 없이는 돌아다닐 수 없지 ㅠㅠ

     

    망연자실 속에서 새로운 유닛을 구하기 위해서 당근마켓에서 폭풍 검색.. 😩

    다행히 유닛을 파는 사람은 많았다. 

    그 중에 온도가 따땃하게 높은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우측 유닛을 구입하고 테스트도 하고 돌아왔다. 

     

    그런데 집에 돌아와서 다시 체크하는데 현장에서 잘 되던 유닛이 내가 원래 있던 유닛이랑 페어링이 안되는 것이다!!!

    계속 개별적으로 연결될 뿐, 에어팟에 주황빛 불만 계속 들어오고 있었다. 

     

    멘붕 속에서 방법을 찾다보니 이런 문제를 겪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그 방법도 모호하게 알려져 있다는 것도. 그래서 내 경험을 공유해서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자 포스팅을 해둔다. 

     

     

    결론적으로 이것은 기본적으로 양쪽 유닛의 펌웨어 버젼이 달라서 생기는 문제이다. 

    무슨 말인고 하니, 유닛 별로 펌웨어가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는데 내가 갖고 있던 것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지 못해서 구매한 유닛과 제대로 연결이 안되는 것! 

     

    아래 사진과 같이 내가 갖고 있던 버전은 3E751, 구입한 버전은 4A400 이다. 서로 버전이 달라 페어링을 할 수 없는 것이다. 

     

    서로 버전이 다른 것을 볼 수 있다. 

     

    그런데 말입니다..... 

    문제는 내가 원하는대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시킬 수 없다는 데 있었따 ㅠㅠ 

    검색해보니 업데이트는 다음의 설명과 같이 자동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았다. 

     

    즉, 

    1.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쪽을 아이폰과 연결해서 음악을 한 곡 정도 듣고,

    2. 케이스에 넣고 덮개를 닫은 다음, 

    3. 충전 케이스를 전원에 연결만 해 놓으면 

     

    알아서 충전이 된다는 것이다. 근데 아무리 기다려도 펌웨어가 업데이트 되지 않았다. 

    검색해보니 '음악을 30분 이상 들어라', '케이스 뚜껑을 열어놔라', '아이폰이랑 가까이 붙여놔라' 등의 조언들이 있었고 모두 다 시도해봤지만,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다. 슬슬 빡치기 시작... 초기화하고 다시 연결하기를 수차례 반복했던 것 같다. 

     

    반응형

    펌웨어를 업데이트하는 '제대로 된' 방법

    다시 폭풍 검색... 그러다 보니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다. 

    나는 내가 기존에 쓰던 구버전을 업데이트 해야 하니, 그것과 연결을 해 두어야 한다고 생각해서 계속 그걸 연결하고 해제하기를 반복했는데, 그게 아니었다. 

    구버전이 아닌, 새로운 버전의 유닛과 연결해두어야 한다는 것!!

     

    즉, 

    1. 최신 버전의 유닛과 아이폰을 연결한 다음 음악을 한 곡 정도 듣는다. 

    2. 이번에는 최신 버전의 유닛과 구 버전 유닛을 동시에 케이스에 넣어둔다. (그러면 주황색 불이 반짝이게 될 것임)

    3. 그렇게 두껑을 열어둔다. 

     

    이때 중요한 것은 아이폰이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그래야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것 같았다. 

     

     

    새로 산 최신 버전의 유닛과 아이폰을 연결해 둔다. (이름 : 프로콩콩)
    프로콩콩 유닛으로 음악을 한 곡 듣는다.
    구버전(원래 내것)과 새로운 버전(프로콩콩)을 함께 케이스에 넣어둔다. 그러면 주황불빛이 들어올 것이다. 그렇게 두껑을 열어두고 30분정도 기다린다.

     

    그렇게 30분 정도 기다린 후, 후면의 버튼을 꾹 눌러 초기화를 하면... 두구두구두구

    흰색불이 들어온다!!

     

    와씌, 흰색불 들어오는데 그렇게 좋을 수가 없었다. 

    320x100

    하지만 여전히 유닛 두개가 각각 연결된 상태일 것이다. 둘다 지워준 후, 다시 초기화를 눌러 아이폰과 페어링을 해준다. 

     

    에어팟이 빙글빙글 돌면서
    언능 건너뛰자
    드디어 연결되었다!!!

     

    그러면 이렇게 새로 샀을 때의 경험을 만끽할 수 있다! 충전불도 더이상 주황빛 불이 아닌 초록불로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초록불 들어온거 보소!

     

    에어팟 유닛 잃어버려서 새로 사는 사람들 많을텐데, 생각보다 이것과 관련된 확실한 정보가 없어서 포스팅을 해둔다. 

    그럼 우리 모두 즐거운 음악생활을 하며, 

     

    이만 총총~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