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1, 2세대와 충전 케이스의 호환 가능성

반응형
250x250
    728x90
    반응형

     

     

    1세대와 2세대 유선 충전 케이스의 겉모양은 똑같다.

     

     

    얼마 전, 동생이 남기고 간 에어팟이 있었다. 

    원래 나는 뱅앤울룹슨의 E6를 사용하고 있는데, 에어팟에 호기심이 일어 함께 사용하려고 했다. 

    하지만 아쉽게도 오른쪽 유닛에 소리가 나오질 않아서, 중나를 통해 에어팟 1세대와 오른쪽 유닛을 구입하였다. 

     

    그런데, 당연히 에어팟 1세대인 줄 알았던 내 모델이 2세대인 것이 아닌가?

    오른쪽 유닛만 따로 갈아 끼었더니 1, 2세대가 호환이 되지 않는다는 경고 표시창이 뜨고 나서야 알게 되었다. 

     

    즉, 1세대 유닛과 2세대 유닛은 섞어서 사용할 수 없었다. 

     

     

     

    서로 달라서 사용할 수 없다는 창이 뜬다.

     

     

    첫번째 의문점은 해결되었지만, 나는 동생이 남긴 것을 사용하고 싶었다. 2세대이기도 하고. 

    그래서 혹시나 싶어 충전 케이스를 바꾸어 껴 보았다. 그랬더니 오른쪽 유닛이 충전을 시작하는 것이 아닌가! 

    유닛의 문제가 아니라, 충전 케이스의 문제였던 것이다. 게다가 사용에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

    심지어 A1602로 모델명도 동일해 1세대 충전 케이스와 2세대 유선 충전 케이스는 동일한 제품임이 확인되었다.   

     

    다시 말해, 각 세대 유닛을 1, 2세대 충전 케이스에 넣어도 상관 없이 호환이 된다.

     

     

    1, 2 세대 모두 A1602로 모델명이 같다. 그래서 가지고 있는 에어팟을 1세대로 착각했음. 

     

    어차피 아이폰과 연결이 될 때에는 케이스 상관 없이, 콩나물 유닛으로 인식하고 매칭하기 때문에 케이스는 말 그대로 충전용 케이스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물론 펌웨어 업데이트를 매개하는 등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지만 그 자체로는 1,2세대 간 차이를 만들지는 않는다는 뜻이다. 따라서 2세대를 사용하다가 충전 케이스를 분실하거나 파손될 때 1세대 것을 사도 상관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정리하자면, 

    유닛을 1,2세대 끼리 섞어서 사용하는 것은 안 되지만, 충전 케이스는 어떤 것을 사용해도 상관 없다.  

     

     

    궁금했던 내용을 돈주고 해결했다는게 쬐끔 아쉽지만 에어팟이 생긴 것에 위로를.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