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Research Project에 대하여

반응형
250x250
    728x90
    반응형

     

    이 곳은 나만의 프로젝트를 위한 공간이다. 보다 나은 삶의 방식과 가치에 대해서 생각하고 이야기하고 정리해보고 싶었다. 아직은 정리가 되지 않았고 여전히 탐구하는 과정이지만, 그래서 오히려 산발적이고 다양한 관점과 생각들을 늘어놓을 수 있을 것이다.

     

    내가 막연하게 좋다(혹은 옳다)고 느끼는 삶의 방식과 가치들이 이 가상의 공간에서 보다 구체화 되리라 생각한다. 그리고 그것들이 살아가는 현실 속에서 직접 발현될 때 또 다른 삶의 방식에 대해 내가 제시할 수 있는 시점이라고 믿는다.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의 국가와 민족, 사람의 수만큼 다양한 삶이 있고 내가 생각하는 것들도 그 많은 것들 중 일부분일 것이다. 그저 조금이라도 더 많은 사람들과 공감하고 이야기하고 함께 더불어 살아가고 싶은 것이 나의 바램이고 목표이다. 

     

    글은 크게 프로젝트와 이슈, 에세이로 구분하려고 한다. 그러나 큰 대주제를 설정하고 하부 항목들을 설정하는 방식이 아닌, 이슈와 에세이로 많은 생각의 보따리를 풀어놓은 후 그 보따리 격인 프로젝트로 다시 정리하고 묶어보고 싶다. 이렇게 하면 보다 부담없이 자유롭게 생각을 풀어낼 수 있고 다양한 이야기들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프로젝트

    많은 생각들을 관통하고 포괄할 수 있는 더 보편적이고 관념적인 범주. 

     

    -이슈

    조금 집중해서 정보를 수집, 정리하고 생각을 펼치고 글을 쓰고자 할 때. 이슈에는 번호를 매긴다. 

     

    -에세이

    단편적인 생각이나 개략적인 아이디어들을 정리하고 기록하고자 할 때.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생각들을 어서 펼쳐보고 싶고, 또 앞으로 어떻게 생각들이 더해지고 발전할지 정말 기대가 된다. 항상 올바른 판단력을 유지하며 보다 좋고, 무엇보다 재미있는 것들에 대해서 많이 쓸 수 있으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

    'LRP'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성의 주도권  (0) 2020.03.03
    만족의 지속성  (0) 2020.03.03
    어센틱(Authentic)한 삶의 방식  (0) 2020.03.0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